TCS 뉴욕 시티 마라톤의 공식 타임키퍼 태그호이어
세계적인 마라톤 대회의 스폰서로 복귀하다
- 이재섭
- 2025.08.01

태그호이어(TAG Heuer)가 TCS 뉴욕 시티 마라톤(TCS New York City Marathon)의 공식 타임키퍼로 돌아왔다. 지난 2016년을 끝으로 한동안 중단됐던 파트너십을 재개한 것이다. 1970년에 처음 열린 TCS 뉴욕 시티 마라톤은 비영리 단체인 뉴욕 로드 러너스(New York Road Runners)가 주최하는 세계적인 대회로, 매년 11월 첫째 주 일요일에 열린다. 맨해튼, 브루클린, 퀸즈, 브롱크스, 센트럴 파크, 스태튼 아일랜드 등 뉴욕의 주요 지역을 코스로 삼아 펼쳐진다. 첫 번째 대회에는 127명의 러너가 참가했으나 현재는 5만명 이상이 동참할 만큼 엄청난 규모로 발전했다. 수십 년 동안 TCS 뉴욕 시티 마라톤은 올림픽 선수, 패럴림픽 선수, 세계 기록 보유자, 휠체어 레이서, 첫 마라톤 도전자 등 전 세계에서 몰려든 러너들을 환영해 왔으며, 수많은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아내는 무대가 됐다.
이번 파트너십은 태그호이어의 새로운 캠페인 “Designed to Win(승리를 위해 설계됨)” 과도 맞닿아 있다. 캠페인은 정신력, 회복력, 탁월함과 승리를 향한 끈질긴 추구라는 가치를 기리며, 준비와 성과가 맞닿는 결정적인 순간을 찬양한다. 아울러 러너들이 결승선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 속에서 마주하는 카이로스(kairos, 결정적 순간)의 진정한 의미를 강하게 전달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태그호이어는 지구력 스포츠 분야에서 글로벌 입지를 더욱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 태그호이어 CEO 앙투앙 팡(Antoine Pin)
태그호이어는 파트너십을 기념해 TCS 뉴욕 시티 마라톤 엑스포에서 공식 카운트다운 시계를 전시한다. 뿐만 아니라 출발선, 코스, 결승선 등 곳곳에 태그호이어의 시계를 배치할 예정이다. 대회 우승자에게는 태그호이어 커넥티드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태그호이어 커넥티드는 GPS, 심박수 모니터링, VO2 Max 추정치 등 다양한 스포츠 트래킹 기능을 제공한다.
로그인하거나 가입하여 댓글을 남겨주세요.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